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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nity3D] Oculus Go (오큘러스 HMD) 개발환경 세팅하기

Tech/VR, AR

by Enjoy Something 2020. 11. 9. 15:40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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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nity3D] Oculus Go (오큘러스 HMD) 개발환경 세팅하기

 

Android platform 으로 전환
1. File -> Build Settings

2. Android 선택

3. Switch Platform 클릭

 

안드로이드 옆에 유니티 마크가 붙어있으면 전환이 된 것이다.

 

Player Settings 설정
1. Edit -> Project Settings -> Player 탭

2. Virtual Reality Supported 체크

3. VR SDKs의 '+' 버튼 클릭

4. Oculus를 선택하여 추가

 

 

 

 Other Settings ->Auto Graphics API 체크

 Minimum API Level -> Android 5.0 변경

 

 

 

1. Asset Store 탭 클릭

2. Oculus Intergration 검색 및 다운로드

3. 다운로드 후 임포 클릭

4. Import Unity Package 창에서 불필요한 파일들은 체크 해제 후 Import 클릭

※ OVR 플러그인을 업데이트 해야 한다는 창이 뜨면 OK 선택

 

 

 

 

 

Oculus 와 unity 연동하기

 

1. Google Store에서 Oculus 앱 다운


2. 설정 탭 -> 새 헤드셋 페어링 -> Oculus Go 선택(로그인 필요)


3. Oculus Go와 스마트폰 연결

4. 연결된 기기를 눌러 설정 더 보기 클릭

5. 개발자 모드 활성화

6. 등록 시작 -> Oculus 홈페이지로 연결

 

Oculus ADB 드라이버 다운 받기

developer.oculus.com/downloads/package/oculus-adb-drivers/

 

Oculus ADB Drivers | Developer Center | Oculus

Oculus ADB Drivers 2.0 This download contains the drivers required to use ADB with Android-based Oculus devices. Version 2 adds support for MTP mode connections. For more information, review the ADB documentation. To install the driver, unzip the package a

developer.oculus.com

11. 압축해제 후 android_winusb.inf 파일을 우클릭하여 설치


12. Oculus를 PC와 USB로 연결, Oculus를 착용


13. 화면에 나타나는 USB 디버깅 관련 메세지를 컨트롤러를 이용하여 허용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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