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Unity 360 VR 이미지 적용하기 - Shader 변경

Tech/VR, AR

by Enjoy Something 2021. 11. 23. 17:36

본문

Unity 360 VR 이미지 적용하기 - Shader 변경

 

 

오늘은 유니티에서 360 이미지를 적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먼저 적용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다운로드 합니다.

그리고 프로젝트 뷰에 업로드를 해줍니다.

 

 

 

매터리얼을 하나 생성해줍니다.

 

 

 

매터리얼의 shader를 변경해줍니다.

Skybox > Panoramic

 

 

 

 

적용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추가합니다.

Albedo 왼쪽에 드래그 앤 드롭하면 됩니다.

 

 

 

Window > Rendering > Lighting 메뉴로 들어갑니다.

 

 

 

 

Environment 탭으로 들어갑니다.

Skybox Material 에 있는 매터리얼을 방금 만든 매터리얼로 변경을 해줍니다.

 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